본문 바로가기

취미

식알못(식물초보)의 분갈이 :-) 몬스테라 분갈이 도전!

[취미] - 식알못(식물초보)의 식물소개 :-) 반려식물 키우기 도전!

 

식알못(식물초보)의 식물소개 :-) 반려식물 키우기 도전!

사실 식물 키우기에는 늘 자신이 없다 어렸을 때부터 잘 키워보겠다고 노력?은 했지만 늘 내 손에 닿는 식물들은 다 시들시들 죽어나가게 되는데....!! 신혼집 인테리어에 꼭 필요한 휑한 공간을 채워주는 것은 식..

ttuuni.tistory.com

 

안녕하세요 뚜우니입니다

 

 

저번 뚜우니의 작고 소듕한 반려식물들 소개 잘 보셨나요?ㅎㅎ

 

매주마다 분갈이해줘야지 하고 다짐만 했었는데..!

이번 주에 드디어 분갈이를 해주기로 했답니다!ㅎㅎ

 

식알못의 분갈이 도전이란 쉽지 않겠지만

필요한 재료들도 인터넷으로 구입해서 분갈이 준비를 해봅니다

 

  https://smartstore.naver.com/eogksxhrl

 

화분 월드 :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

원예용품 판매 1위! ★화분월드★

smartstore.naver.com

구입처는 [화분월드]입니다~ 금방 도착하더라고요

 

 

화분 망/화분/미니화분/삽/분갈이흙/세척 마사토/칼라 돌 등을 구입했어요

 

먼저 오늘의 분갈이 주인공 몬스테라입니다

 

처음 구입했을 때 돌돌 말린 새 잎을 보고 그 이후에는 보지를 못했어요

성장을 멈춘 거니....?

식물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분갈이도 해줘야 하고

화분도 큰 곳으로 옮겨주어야 더 크게 성장을 한다더라고요

 

 

라탄 화분에 플라스틱 화분 그대로네요

 

처음 뒤집어 보는데 밑에 뿌리들이 다 나와서 있었어요ㅠㅠ

(엄마가 미안 허당ㅠㅠ!!)

 

먼저 플라스틱 화분에서 분리를 해줍니다

 

잘 빠지게끔 화분을 조물조물 눌러보고 했는데도 잘 안 빠지더라고요

걍 화분 찢어버림 ㅋㅋㅋㅋㅋㅋㅋ속시원..

 

 

 

ㅉㅑ란-!

 

뿌리를 보니 튼튼해 보여서 다행이에요

안 잘라줘도 되지만 끝에만 살짝 잘라내 줄게요

 

 

그다음에 분갈이할 화분을 준비해주고 화분 망을 깔아줍니다

 

 

'

제가 구입한 화분 망은 크기에 맞게 잘라 쓸 수 있게끔 돼있어서 필요한 만큼 잘라 쓸 수 있어 편했어요

 

 

화분 망을 깔아준다음 배수가 잘 될 수 있도록 마사토를 조금 깔아줬어요

그리고 분갈이흙을 준비해줍니다

 

분갈이흙과 마사토를 7:3 비율로 섞어줬어요

섞어주면 물 빠짐이 잘 된다고 해요

 

분갈이 흙을 얼마나 넣어줘야 할까 높이를 재보는데

.

.

?????????

.

.

 

왜 작죠????

눈으로 볼 때는 새 화분이 더 커 보였는데????

 

 

이룬ㅠㅠㅠㅠ 당장 달려 나가서 새로운 화분을 냅다 사서 들어왔어요

 

 

이제 사이즈가 잘 맞네요 ㅠㅠ 멍청한 나..

여러분은 처음부터 넉넉한 사이즈의 화분을 준비해주세요

 

분갈이 흙을 알맞은 높이만큼 채워주고 몬스테라를 넣어준 후 나머지 부분을 채워 넣었어요

 

 

나와있는 공중 뿌리들도 다 흙속으로 들어가버렷!!

 

물 줄 때 흙 날아가지 말라고 위에 마사토를 깔아주면 완-성!

 

 

약한 플라스틱 집 버리고 튼트니 새집으로 바꿔주길 잘해준 것 같아요 ㅠㅠ

미리 해줄걸...

 

물 주기는 하루 이틀 뒤에 줄 생각이에요

몬스테라가 새로운 환경에서 잘 적응했으면 좋겠어요

쥬그면 어쩌지...

 

 

큰 화분으로 옮겨서 라탄 바구니에 안 들어갈 줄 알았는데 잘 들어갑니당 ㅎㅎ

근데 라탄 바구니 안 한 게 더 이쁜 것 같기두?ㅎㅎㅎ 

 

 

 

몬스테라가 다시 폭풍성장을 해서 돌돌 말린 새잎을 보고 싶네요

 

다음엔 스투키 분갈이 편으로 찾아올게요!